• 최종편집 2021-04-12(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2월 2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관내 초·중·고·특 체육업무 담당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지자체와 함께 행복동행 2021 학교체육 기본방향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2021. 학교체육 기본방향 연수’는 전인적 성장을 돕는 「체육교육의 내실화」, 「다양한 학습상황을 고려한 체육수업」, 「학교스포츠클럽의 활성화」, 「학교운동부 운영 혁신화」, 「여학생 체육교육 활성화」, 「학교체육지역협의체 구성」, 「학생선수 성폭력 근절」, 「인권․청렴교육」 등을 중심으로 새학기 준비 기간에 실시됐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전인적 성장을 돕는 체계화된 체육교육이 바로 민주시민 육성의 씨앗이 된다.”라며, 지역체육회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내실 있는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연수에 참석한 중학교 교사는 아이들의 수업 이야기를 온·오프라인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순천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련자는 “교실 안팎 곳곳에서 우리 아이들의 웃음꽃이 행복 순천교육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은 있겠지만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87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체육담당교사 및 순천시체육회 학교체육 연수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